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흥원 소개

경북 평생교육의 새바람, 더해지는 행복

소담나르미

  • 진흥원 소개
  • 알림마당
  • 소담나르미
예천군, 미술, 한글문해, 노래까지…장애인 대상 다양한 평생교육 추진
작성일
2024-02-01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수
49

예천군, 미술한글문해노래까지장애인 대상 다양한 평생교육 추진


 

예천군(군수 김학동)‘2023년 지역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장애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를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사업은 장애 유형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해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권익 신장을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평생학습 지원사업으로 예천군은 지난해 도비 예산을 확보했으며 올해 초 공모를 통해 장애인단체 총 6개소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단체 6개소는 장애 유형별로 가진 특성이 다르고 개인마다 장애 정도에 차이가 있어 평생교육 강좌 구성에 많이 고민하고 세심하게 계획을 세워 소속 장애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도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을 기획해 공모에 참여했다.

 

 

그 결과 지난 4월부터 가죽공예, 네일아트, 미술, 한글문해, 노래교실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지역축제 봉사, 전시회 등 그동안 배운 것을 공유함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즐기는 소통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교육은 국민 누구나 누려야 할 기본 권리라며 장애로 인해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고 누구나 여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예천군을 평생학습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출처: 미리캔버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