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서비스 이행표준
직접 방문의 경우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사무실 입구에 부서 및 직원 배치도를 설치하고, 담당자 사진과 직책, 성명이 적힌 안내판을 설치하겠습니다.
고객께서 방문하시면 “안녕하십니까?”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업무담당자 부재시, 동료가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문의하신 용무가 끝난 후에는 추가적인 문의 사항여부를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전화 응대의 경우
고객이 전화를 하실 경우 즉시 전화를 받겠으며, “진흥원 OO팀, OOO입니다.”라고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다른 직원 및 다른 부서의 전화를 받을 경우 “OOO팀(담당자에게)으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OOO-OOOO으로 다시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안내해 드린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고객의 성명과 용건, 연락처를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용무가 끝난 뒤에는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없는지 확인한 뒤 인사를 드리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습니다.